아름다운 스토리

아이들과 함께한 현장 소식을 전합니다.

[사업후기] 내 꿈을 알아가는 시간

[BGF복지재단] 아동청소년 직업체험 프로그램 내일을 JOB활동 후기


 내 꿈을 알아가는 시간

 

 

쨍하게 맑은 토요일

화창한 봄날, 공동생활가정 아이들과 함께 한국 잡월드 다녀왔습니다.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한국잡월드 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직업을 배우고, 직업에 대한 흥미를 알아볼 수 있는 종합 직업 체험관입니다.

 

오늘 나랑 함께할 이모삼촌은 누굴까

체험 전에는 아이들이 활동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각 가정마다 찾아가 사전에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리플릿을 보면서 이 직업은 어떤 직업인지, 가서 누구와 함께하게 되는지, 밥은 무엇을 먹을지 아이들의 궁금증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활동 당일에는 BGF 봉사동호회 이음표회원들과 함께 해주었습니다. 아이들은 처음엔 쑥스러워하더니 이모 삼촌 손을 잡고 체험관 곳곳을 누볐습니다.

 

나의 꿈을 도와줬어요

이음표 회원들은 눈높이를 낮춰 아이들의 이야기를 듣고, 아이들 손으로 만든 피자와 머핀을 나눠먹고, 아이들이 가는 방향으로 걷기도하고 달리기도 했습니다. 화가가 꿈이었던 아이는 생명의 나무라는 작품에 자신의 기분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함께 해서 기뻤어요

좀 더 가까워지고 싶은 이모 삼촌들의 마음을 아이들도 알았을까요. 활동이 끝나고 며칠 뒤 아이들이 손 편지를 보내 주었습니다. “처음엔 그저 재밌겠다, 쉽겠다고만 생각했는데, 막상 실제로 체험해보니 어려운 것도 있었어요. 그래도 재미있고 뿌듯했어요” “처음 보는 직업을 체험해보면서 제 꿈에 한 발짝 다가가 알게 되었어요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은 잠깐이지만 그 순간 순간의 즐거움과 만족감이 아이들 안에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